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- 카카오 블라인드 채용
- NLU
- 졸업프로젝트
- 백준
- 리액트
- 딥러닝
- 딥러닝의정석
- speech to text
- 유니티 stt
- AR
- Unity
- 리액트를 다루는 기술
- lower_bound
- 해커톤 후기
- 프로그래머스
- javascript
- redux
- Watson IBM
- 코딩테스트
- 프로젝트 회고
- 합성곱 신경망
- TIL
- 생활코딩
- JSX
- nlp
- git lfs
- upper_bound
- react
- 유니티 음성인식
- Watson Speech to Text
- Today
- Total
ISFP의 느리게 굴러가는 개발 블로그
[React] Redux(리덕스) 개념잡기 본문
Redux란?
-리액트에서 상태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만들어진 상태 관리 라이브러리
-상태 관리를 컴포넌트 밖에서 처리하게 됨
1. 액션(action)
{
type:"TOGGLE_VALUE"
//그 외 필요한 값
}
-type값은 필수적임
-어떤 값을 업데이트할 때 어떻게 업데이트할지 정보를 지니고 있는 객체
2. Action Creater
export function addTodo(data){
return{
type:"ADD_TODO",
data
};
}
//화살표 함수로도 만들 수 있음
export function addTodo=data=>({
type:"ADD_TODO",
data
});
-액션 객체 생성 (필수적은 아님)
3. Reducer
function reducer(state, action){
switch(action.type):
case 'INCREASE':
return state+1;
case 'DECREASE':
return state-1;
default:
return state;
}
- 상태 변화를 일으키는 함수
-state, action을 parameter로 받아오고 state 값을 업데이트함
4. 스토어(Store)
-한 어플 당 하나의 스토어를 만들게 됨
-현재 앱의 상태와 리듀서가 포함되어있음
5. 디스패치(dispatch)
dispatch({type:'INCREASE'})
-발생한 션을 스토어에 전달
-액션이 Reducer에 전달돼서 Reducer가 새로운 state을 반환하고 스토어의 state가 바뀜
6. 구독(subscribe)
-subscribe함수를 호출할 때 특정 함수를 파라미터로 받아오면 액션이 dispatch 될 때마다 우리가 설정한 함수가 호출됨
-store의 상태가 업데이트될 때마다 함수 호출 가능
<리덕스의 3가지 규칙>
1.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엔 하나의 스토어가 있다.
-스토어를 여러 개 만들어도 되지만 절대 권장하지 않음. 대신 리듀서는 여러개 만들어도 괜찮음
2. 상태는 읽기 전용(read-only)->불변성을 지켜줘야 한다.
-state값을 절대 직접 수정해서는 안된다.
-이전의 상태는 절대 변경하지 않고 변화를 일으킨 새로운 상태 객체를 만들어서 반환한다.
3. 변화를 일으키는 함수 Reducer는 순수한 함수여야 한다.
-동일한 인풋->동일한 아웃풋
ex) Date, random 같은 값이 바뀌는 함수는 쓸 수 없음
*벨로퍼트의 모던 리액트 강좌를 보고 작성했습니다.
'웹 스터디 > reac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리액트를 다루는 기술] 2장 JSX (0) | 2021.02.17 |
---|---|
[생활코딩] 리액트 스터디 #5 이벤트(2) (0) | 2020.11.24 |
[생활코딩] React 스터디 #4 이벤트 (0) | 2020.11.23 |
[생활코딩] React 스터디 #3 State (3) | 2020.11.23 |
[생활코딩] React 스터디 #2 컴포넌트 만들기 (0) | 2020.11.22 |